아.. 우선 이 글을 보는 사람들은 이 무화과 호두 과자를 사기 전에 이 글을 보는 사람들일 것이다. 사기전에 보면 아주 다행이다. 그런데 나처럼 산 다음이라면, 낭패다. 요즘 어르신들은 유튜브를 많이 보신다. 우리 엄마도 유튜브를 자주 보시는데, 요즘 다른 어르신들도 그렇겠지만, 밤에 화장실을 가느라 잠을 잘 못 주무시는 분들이 많다. 이게 약도 없고, 약을 먹는다고 해도 효과도 없다.
그래서 많은 어르신들이 야간뇨때문에 고생을 하시고, 그래서 이거 저거 해도 효과가 없는 상태에서 이 무화과 호두 과자 광고를 보면, 이 과자를 맛있게 하루에 몇 개씩 먹으면 야간뇨가 좋아진다고 광고를 하니까 당연히 사고 싶을 것이다.
엄마도 유튜브를 보다가, 나에게 오더니, 이 과자를 사달라고 하셨다. 광고를 보니, 야간뇨에 좋다고 해서, 밤마다 5번씩 일어나서 화장실에 가시는 엄마가 안쓰러워 구매를 하기로 했다. 생각보다 비싸지 않아서 한 5봉지를 살까 하다가, 먼저 맛만 보자 해서 2봉지를 샀다.
뭐, 쿠폰까지 더하니, 22.000 원에 살 수가 있었다. 제목에는 전남 무화과 어쩌고 저쩌고 되어 있는데, 왜 해외배송이지? 하면서 좀 의아했다. 하지만, 이 과자를 맛있게 먹으면 야간뇨가 좋아지나 해서, 구매를 했다. 해외배송이라 바로 오지도 않고 한 일주일 걸려서 받을수가 있었다.
열어본 순간, 오 마이 갓! 우선 광고 사진을 보면 이렇다.
아주 먹음직스러운 파이처럼 생겼다. 내가 살때는 별점이 5점이었는데 그새 이렇게 깎였구나.
무화과가 아주 하얗게 정말 먹음직스럽게 생겼다. 고단백이라고 하니 얼마나 좋아보이나?
가격도 저렴해서 안 살 이유가 없었다. 근데 도착된걸 보니,,
봉지안에 쪼그라든 까만 무화과가 보인다. 설마하고 뜯어보았는데,,
너무 황당했다. 맛있게 먹으려고 오랫동안 해외배송을 기다렸는데... 이런 상태였다.
내가 이렇게 수고롭게 쓰는 이유는 나같은 사람이 없기를 바라는 마음에서이다.
바로 저 사진들과 함께 반품 요청을 했다. 그랬더니, 놀랍게도 바로 환불처리가 되었다.
와우 회원이어서 그랬는지 모르겠다. 암튼, 돈 버렸다고 생각하고, 버릴려다가 반품신청을 해보았는데, 그 날 저녁 환불이 되어서 너무좋았다.
근데 물건을 회수해가지 않는 것이다. 왜 회수해가지 않냐고 판매자에게 말하니, 자기네들은 물건을 회수해가지 않는다고 우리쪽에서 처리하라고 했다. 안 좋은 경험을 주어 죄송하다고 하면서..
두 봉지를 일일이 다 뜯어서 버리는데도 시간이 너무나 많이 걸렸다. 작은 봉지를 뜯으면서 짜증도 많이 났다. 그래서 엄마한테 말했다. 다시는 유튜브에서 보고 먹을거 사달라고 하지 말라고..
이것뿐만이 아니다. 무슨 염색샴푸라고 샀는데.. 그것도 받고 보니, 중국산이었다. 이 얘기는 다음글에 써보겠다.
암튼 나같이 사기당하지 않기를 바라면서 이 글을 쓴다. 절대 사지 마세요! 어디서 무화과를 저따위로 해서 파는지 참..
중국산은 걸러야 된다. 증말.. 에휴..